• HOME
  • join
  • sitemap
  • english
  • english
  • english
  • 학회소개
  • 학회소식
  • 진학 및 취업정보
  • 심리학 세상
  • 알림마당
  • 학술지
  • 학술대회

ABOUT KPA - 학회소개
  • 학회개요
  • 비전과 미션
  • 회장인사말
    • 인사말
    • 프로필
    • 역대회장
  • 학회 정관 및 규정
  • 학회구성
  • 산하학회
  • 찾아오시는길
학술지검색 - 회원전용서비스입니다.심리학용어사전 - 어려운 학술용어! 검색으로 쉬워집니다.
HOME > 학회소새 > 학회개요
학회개요
설립목적
본 회의 목적은 회원들에게 학술정보 교류와 친목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심리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심리학적 전문지식과 응용기술을 사회에 보급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공익에 기여하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회의 구체적인 활동 목표는 다음과 같다.
연혁
  1. 1999
  2. -

    심리학과 학부 졸업생에 대한 자격증 부여에 대한 공청회(8.21)

  3. -

    학술진흥재단 학문 재분류 요청의 건 - [사회과학영역]에서 [복합영역]으로 분류
    확정함

  4. -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가 심리학회 산하의 11번째 분과학회로 창립 총회개최

  1. 1996
  2. -

    학회가 사단법인 한국심리학회로 등록됨(5.28)

  3. -

    한국심리학회 50년사 발간(10,25)

  4. -

    학회의 명칭을「한국심리학회 : 사회」에서「한국심리학회:사회 및 성격」으로
    변경

  5. -

    「여성심리학회」발족(10.26)

  1. 1994
  2. -

    이사회에서「건강심리학회」의 결성을 인준(1.4)

  1. 1991
  2. -

    「사회문제 연구학회」창립총회(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