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join
  • sitemap
  • english
  • english
  • english
  • 학회소개
  • 학회소식
  • 진학 및 취업정보
  • 심리학 세상
  • 알림마당
  • 학술지
  • 학술대회

PSTCHOLOGY WORLD - 심리학 세상
  • 심리학 신간도서
  • 영화 속 심리학
  • 네이버 캐스트
  • 언론 속 심리학
  • 심리학 영상자료
  • 심리학 용어사전
  • 심리학 용어사전
학술지검색 - 회원전용서비스입니다.심리학용어사전 - 어려운 학술용어! 검색으로 쉬워집니다.
HOME > 심리학 세상 > 네이버 캐스트
네이버 캐스트
무의식적 지각
작성자 사무간사 작성일 14.09.23 조회 9603

미국 공화당은 2000년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의 앨 고어(Al Gore) 후보의 의료 정책을 비판하는 광고를 했다. BUREAUCRATS 라는 단어가 화면에 나타나기 직전에, 그 단어의 뒷부분인 RATS(“쥐xx들”, 혹은 “제기랄!”)이 먼저 비쳤다. 공화당은 이것이 의도된 것이 아니라고 부정했지만, 이 광고는 민주당을 욕하는 무의식적 광고라고 비난을 받았다. 사실 이 광고는 무의식 광고로 보기에는 힘든 면이 있다. 시청자들이 그 뒷부분(RATS)을 분명히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만일 볼 수도 들을 수도 없는 메시지가 사람에게 주어지면, 과연 마음과 행동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 사실이 그렇다면 자기도 모르게 무엇을 사거나, 무슨 행동을 하도록 사람들이 조종될 수 있을 것이다.

 

※ 관련링크 클릭하시면, 본 내용의 글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