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join
  • sitemap
  • english
  • english
  • english
  • 학회소개
  • 학회소식
  • 진학 및 취업정보
  • 심리학 세상
  • 알림마당
  • 학술지
  • 학술대회

PSTCHOLOGY WORLD - 심리학 세상
  • 심리학 신간도서
  • 영화 속 심리학
  • 네이버 캐스트
  • 언론 속 심리학
  • 심리학 영상자료
  • 심리학 용어사전
  • 심리학 용어사전
학술지검색 - 회원전용서비스입니다.심리학용어사전 - 어려운 학술용어! 검색으로 쉬워집니다.
HOME > 심리학 세상 > 심리학 신간도서
심리학 신간도서
도서정보
  • 성취동기

    교수-학습에서 성취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

    저자 M. Kay Alderman
    번역 김종남, 임선아
    출판사 학지사
    출간일 15.09.17

    책소개

    이 책의 제1부에서는 동기의 개념 정의를 소개하고, 저자들이 동기에 대해 갖고 있는 관점을 설명한다. 그리고 교육자들이 맞닥뜨리는 동기부여의 문제와 도전들에 대해 기술한다. 또한 그러한 문제를 다룰 때 나타날 수 있는 일들과, 학교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최적의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기술한다. 제2부에서는 교실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의 동기과정에 대해 기술하고 있으며, 제3부에서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최적화된 공부 환경을 만드는 방법과 학생들을 동기화하는 교수요인들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동기

이 책의 제1부에서는 동기의 개념 정의를 소개하고, 저자들이 동기에 대해 갖고 있는 관점을 설명한다. 그리고 교육자들이 맞닥뜨리는 동기부여의 문제와 도전들에 대해 기술한다. 또한 그러한 문제를 다룰 때 나타날 수 있는 일들과, 학교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최적의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기술한다. 제2부에서는 교실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의 동기과정에 대해 기술하고 있으며, 제3부에서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최적화된 공부 환경을 만드는 방법과 학생들을 동기화하는 교수요인들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