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학술대회 공지사항

[안내] 2015 연차학술대회 논문투고 관련 FAQ
사무국 2015.06.25 Views 1739

2015 연차학술대회 논문투고 관련 FAQ

 

기준일. 2015.07.06 

연차학술대회 논문투고 및 발표와 관련해, 자주 들어오는 문의 사항들을 정리하여 안내 합니다. 논문 투고 시,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해 변경 사항이나 추가로 안내할 사항이 생기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연차학술대회에 논문투고 시, 꼭 연차학술대회 날 현장에 오셔서 배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발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발표를 하지 않고, 학술대회 자료집에만 게재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논문투고는 없습니다. 접수 시, 포스터 발표(게시발표)를 선택하시든 구두발표를 선택하시든 발표형식의 차이만 있을 뿐 배정된 시간과 장소를 확인하시고 연차학술대회 당일날 현장에 오셔서 발표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 관련 ]

 

1. 연차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예정 일자는 언제인가요?
- 준회원, 정회원 포스터 발표: 8월 21일(금)
- 대학생(=학부생) 포스터 발표: 8월 22일(토)

 

2. 연차학술대회 구두 발표 예정 일자는 언제인가요?
8월 22일(토)

 

3. 발표 신청하고 심사가 끝난 후에 연차학술대회 참가 등록을 해도 되나요?
발표신청을 하실 예정이면 반드시 사전 참가등록도 하셔야 합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사전등록을 할지말지 결정하시는 것이 아니라, 발표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 참가등록을 해야 하는 것 입니다.

 

일전에 공지 통해 안내된 바와 같이, 연차학술대회 심포지엄, 워크샵, 포스터 투고 발표자 모두 사전등록 기간 안에 참가 사전등록 및 참가비 납부를 마치셔야 합니다. 사전등록 내역 확인이 안될 시, 추후 내용 심사 여부와 무관하게 발표를 하실 수 없습니다.

 

4. 구두 발표, 포스터 발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구두 발표: 배정받은 스케줄 확인 후, 해당 강의실에서  PPT로 정리해 오신 투고논문의 내용을 컴퓨터와 스크린을 이용해 발표하는 형식 입니다.

 

포스터 발표: 포스터 발표 시간에 포스터 발표장에 제작해 오신 연구논문이 정리된 1장의 전지크기(70cm X 100cm)의 출력물을 가지고 오셔서 포스터 발표 시작 시간 전에 게시하시고, 게시물 앞에 서서 질문을 받는 식으로 진행되는 형식 입니다.
포스터 발표 시, 프로그램집에 나온 해당 논문의 번호가 적힌 스티커가 붙여 있는 거치대에 게시하시면 됩니다. 꼭 본인 포스터 번호에 해당하는 거치대에 게시하셔야 합니다. 해당되지 않는 곳에 게시하시면 현장에서 발표여부 체크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포스터 발표 시, 재석 의무시간 – 90분

 

5. 포스터 발표 신청 후, 참석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통해 포스터 게시만 해두면 안될까요?
포스터 게시만 해두는 것은 안됩니다.
발표자가 오실 수 없는 사정이면, 메일로 발표 취소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접수 메일: kpa738@naver.com


[투고 접수 관련]

 

1. 발표 신청을 메일로 접수해도 될까요?
안됩니다.
대학생(학부생) 포스터 발표를 제외한 준,정회원 투고는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고 있습니다. 반드시 홈페이지의 해당 메뉴를 통해 로그인 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생(학부생)포스터 발표는 4년제 대학교 심리학과 학사과정 재학중인 학생이 연구 발표하는 건에 해당합니다. 

 

2. 발표 신청 시, 파일등록 란이 있던데 신청 시 초록도 등록해야 하는 건가요?
초록은 접수 마감기한인 7월 17일까지 구성조회/수정 메뉴를 통해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 초록은 양식에 맞춰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 신청 후, 초록 접수 안하시면 발표신청은 취소 됩니다

참고: 구성조회/수정 메뉴에서의 접수 목록은 신청자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 시에만 볼 수 있습니다.

 

3. 논문 발표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대신 온라인 접수해도 되나요?
안됩니다.
연차학술대회에서 발표를 진행하실 해당 논문의 주저자가 한국심리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발표 신청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4. 발표 신청 후, 제출해야 하는 것이 뭐가 있나요?
1000자 이내로 연구 목적, 방법, 결과를 나눠 양식파일대로 작성한 논문 초록 이외에 제출하실 다른 건은 없습니다.

초록은 반드시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5. 다른 학회나 학술지를 통해 발표된 연구를 투고 해도 되나요?
안됩니다.
내용을 보완하여 연구된 내용을 발표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가능할 수 있으나, 똑같은 내용을 발표하시는 것은 안됩니다.

 

6. 연차학술대회 포스터에 나온 위험지각을 주제로 한 논문만 투고가능한 건가요?
심리학 분야의 연구내용은 모두 접수 가능합니다.

 

7. 고등학생입니다. 연차학술대회에서 논문발표를 할 수 있을까요?
고등학생은 연차학술대회에 논문 투고를 하실 수 없습니다.
논문 투고 자격은 한국심리학회 준,정회원 / 4년제 대학교 심리학과 재학중인 학생에 한해 가능합니다.

4년제 대학교 심리학과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대학생(학부생) 포스터 발표 부문에 한해 발표신청 가능